4월 24일 오픈을 앞두고있는 아스달 연대기 게임은, 2019년도 방영된 장동건 송중기 김지원이 주연이었던
<아스달연대기,아라문의검> TV드라마의 IP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넷마블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원작자인 스튜디오드래곤과 협업하여 만든 게임으로 MMORPG 형태이며
2022년 지스타에 이 게임을 출품 해 시연하였고 이번주 수요일 오픈 예정이며 현재 사전예약 진행중입니다.
출시일 및 게임 스토리/특징
출시일
얼마전 발표된 출시일은 2024년 4월 24일 20시 입니다.
게임스토리
TV드라마로 방영 된 이야기로 진행되는 이 게임은 삼국시대 이전인 상고시대 아스라는 가상의 대륙에서
펼쳐지는 영웅담으로 역사 판타지적 내용을 담고있는데요, 아스달 병사인 인간 아버지와 뇌안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그트가 그 주인공이며 자신이 사는 마을을 몰살기킨 뇌아탈과 백귀가면이라는 사람을 찾아
복수하는 모험의 게임 스토리로, 모험을 떠나는 과정 중 원작 드라마에서 보았던 인물이 대거 등장하고
등장 인물들 사이에서 발견되는 진실, 음모를 파헤치는것이 이 게임의 주요 줄거리라 볼수있습니다.
특징
아스달 연대기 게임에서는 3개의 세력이 존재합니다. 아스달,아고,무법 이렇게 3개의 세력이 서로의 이익관계로
동맹도 되었다가, 적도 되었다가 하는데요, 처음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무법세력으로 시작하게되며 게임을 진행하다
자신의 소속을 정할 수 있게됩니다. 여기서 무법세력은 중립 세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또한 세력 내 상위유저 5명은 세력장에 출마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게임 자체가 세련간 이해관계 충돌이
많이 일어나다보니 어느정도의 정치가 필요하게되고 때문에 장이 필요하다 생각한 것 같습니다.
당선 된 세력장은 경비령, 집합령, 척살령 등의 오더를 내릴 수 있고 거래소의 세금도 획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길드가 존재하며 영지 개념도 존재하는데요, 연맹은 자기만의 영지를 보유할 수 있고
영지에는 레벨이 존재 해 좋은 영지를 차지하는 연맹 간 경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MMORPG에서 중소 연맹들은 영지 같은곳을 얻지 못하여 베네핏 같은것이 거의 전무했는데요
이 게임은 중소연맹이 큰 대형 연맹에 자원이나 물자를 주고 재화를 얻는 등의 행위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 시스템이 있는것으로 보아 독고다이 대형 연맹 보다는 여러 중소 연맹과 친하게 지내는 경우가 많겠네요
사전예약 방법
아스달연대기 게임은 한달 전 부터 사전예약을 진행중인데요, 사실 사전예약 보상이 그닥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극초반 도움은 되는 정도기에 왠만하면 예약해서 게임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보상으로는 순록이라는 탈것(예상컨데 초록 등급? 정도 될것같네요)
정령 모모라는 소환수 (이것도 초록등급 예상합니다)
영약 3종과 50만 은화입니다.
또한 공식 사이트 외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도 사전예약이 가능한데 거기서도 소소한 보상을 줍니다.
공개된 정보 및 공략 팁
1. 세력시스템
플레이어는 아스달, 아고, 무법 이 세가지 세력 중 반드시 1개를 선택해야되며 세계관 상 아스달 VS 아고 이며
무법 세력은 중립 또는 용병이라고 보시면 되고 세력장 권한으로 아스달이나 아고 쪽에 붙거나 하여 도움을 줄 수있습니다.
세력 포인트라는것이 존재하고 세력 등급에 따라 포인트로 전용 상품 구입, 임무 추가, 재화 획득, 능력치 상승등의
배네핏이 존재합니다. 세력 점수는 하루에 한번 진행되는 세력전을 통해서, 전쟁 지역의 전투로, 주마다 진행되는
세력 납품 이벤트로 얻을 수 있습니다.
아스달 아고는 세력원들의 투표로 총 세력장을 선출할 수 있는데요, 총 세력장은 랭킹 1~5위가 출마가 가능하며 각각의
공약도 내세울 수 있습니다. 당선 된 총 세력장은 집결령, 척살령, 경비령, 확성기 사용의 기능을 부여받습니다.
2. 전투시스템
쿨타임이 15초인 무적판정 회피기가 존재합니다. 때문에 보스 패턴이나 PVP시 활용도가 중요할것으로 보이며
각 클래스 마다 고유 무기를 가지고 있고 방어구 또한 중갑이나 경갑 천 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능력치 역시 근거리 원거리 마법 (데미지,회피,방어)이 존재하며 흔히 용놀이라고 하는 핵과금러 한명이 전장을 쓸어담는
그런 전투를 줄이고자 후방에서 공격하면 데미지가 증가한다던가, CC기를 막으면 데미지가 더 쎄게 들어온다거나
하는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3. 메인 컨텐츠
PVE 메인 컨텐츠는 일반적인 필드 사냥 외에 4인 파티던전, 16인 파티던전을 공략하는것이 메인 컨텐츠인데요
직업 스킬을 얻을수 있는 컨텐츠이기 때문에 모든 유저가 도전해야되는 컨텐츠 입니다.
PVP 메인 컨텐츠는 매일 이뤄지는 세력전과 좋은 경험치 및 아이템 보상을 주는 PVP지역 보스 및 사냥 입니다.
또한 모험의서라는 스테이지 달성 보상도 존재하며 아이템 반납을 통한 컬렉션 컨텐츠도 존재합니다.
4. 자동사냥 및 어시스트모드
요즘 MMORPG에는 빠질수 없는 자동사냥 및 어시스트 모드 둘 다 존재합니다.
퀘스트 또한 자동으로 가능하며, 게임을 종료해도 사냥이 계속 진행되는 어시스트모드는 8시간 제공할것으로 보입니다.
5. 과금 BM
탑승물이라는 탈것이 존재하고 정령이라는 소환수가 존재합니다. 여타 게임과 다른점은 소환 컬렉션이 소환물들의
조합이 아닌 갯수로 하는 방식입니다. 희귀 갯수 1개 5개 10개 갯수를 보유할때마다 능력치가 오르는 개념
의상 뽑기는 따로 없다고 발표했으며 인게임 던전 플레이에서만 획득이 가능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때문에 만약 던전에서 드랍되는 의상 도안이 거래가 가능한 상품이라면 꽤나 비쌀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아스달 연대기 : 세개의 세력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200만이 넘는 사전예약을 기록 할 만큼 상반기
대작으로 평가받고있지만, 흔히 말하는 리니지라이크류 게임이다보니 우려하는 시선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의 과금 모델이 기존 MMORPG의 기조를 따라가는 만큼, 만약 이 게임을 즐기시더라도 일상에 지장이 없을만큼
즐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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